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6352

알리바바, 영국에서도 P2P 대출 시작… B2B 유통 야심

$
0
0

알리바바가 영국에서 중소 업체들을 대상으로 개인간(P2P) 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미국에 이어 두 번째다. P2P 대출을 확장해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유통 플랫폼으로 키울 계획이다.

알리바바가 영국 P2P 스타트업 ‘아우오카(iwoca)’와 ‘이지밥(ezbob)’ 등 2곳과 협력해 현지 중소업체를 상대로 단기 P2P 대출을 시작한다고 파이낸셜타임즈가 12일 보도했다. P2P 대출은 기존 금융회사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에서 투자가 이뤄진다. 대출 희망자와 투자자를 이어줘 대출금과 이율 등을 직접 조절해 거래한다. 대출을 원하는 사람이 필요한 금액을 제시하면 투자자들이 각자 이자율을 내 돈을 모은다. 돈이 다 모여지면 이자율이 낮은 순서대로 빌리는 경매식 구조다.

아우오카는 지난 2012년 설립된 P2P 스타트업이다. 이지밥은 영국 최대 온라인 대부 업체 오렌지머니(Orange Money) 자회사다. 유럽 금융 업체와의 협업은 지난 2009년 처음으로 영국 시장에 진출한 뒤 처음이다.

영국 중소기업들이 알리바바닷컴에서 중국 제조기업 제품을 구입하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장 15개월까지 많게는 12만유로를 대출받을 수 있다. 월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알리바바, 영국에서도 P2P 대출 시작… B2B 유통 야심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635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