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이 화두입니다. 벤처스퀘어는 비욘드 시큐리티(Beyond Security)의 창업자이자 CEO로서 이스라엘 멘토로 구성된 한국 최초의 시드 펀드인 코이스라 시드 파트너스(KOISRA Seed Partners)의 이사인 아비람 제닉(Aviram Jenik)이 글로벌을 지향하는 한국 스타트업에게 전하는 칼럼을 연재한다.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사 게재를 허락해 주신 아비람 제닉에게 지면을 빌어 감사 말씀 전한다. 칼럼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바란다.
LOI(의향서), MOU(양해각서), 파트너쉽, 협력 관계, 그리고 공동 작업. 이 단어들의 정확한 뜻은 무엇일까요? 아마 사람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질 것 입니다.실리콘밸리에선 아주 쉽게 다른 회사와 협력하고 파트너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페이스북이나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거대 기업과도 말이죠. 하지만 이런 파트너쉽 및 협력관계를 맺는 것이 한 편으로는 어렵기도 한데요. 어떤 회사에게 파트너쉽을 맺게 끔 만드는 일 자체는 아주 쉽습니다.
파트너쉽을 맺자고 제안해 온 회사가 차세대 페이스북 또는 구글이 될 지도 모르기 때문이죠.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코리안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버행 티켓] 38편. 파트너쉽의 참된 의미란 무엇일까?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