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Channel: 벤처스퀘어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6352

[스타트업 도우미 열전(4)] 이한주 스파크랩 대표, “글로벌 진출 꿈꾸는 스타트업, 우리에게 오라”

$
0
0
벤처 업계에는 아직까지도 전설같이 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다. 바로 구글이다. 레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은 1998년 썬의 창업자인 앤디 백톨샤임에게 10분간의 상담 끝에 10만달러의 투자를 받으면서 구글을 시작했다. 이 자금을 시작으로 구글은 전세계 인터넷을 호령하는 대기업이 됐다.
최근 몇년간 불어닥친 창업 열풍으로 신생기업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나는 가운데데 이들을 멀끔한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이끄는 존재들이 있다. 백톨샤임처럼 말이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 불리리는 이들은 때로는 엄한 아버지처럼, 때로는 다정다감한 어머니처럼 신생기업들을 살핌으로써 창조경제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이들을 만나 국내 창업 업계에 대한 가감없는 얘기를 나눔으로써 현 벤처생태계계의 나아갈 바를 짚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편집자주]
올해 창업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트렌드로는 글로벌 진출을 꼽을 수 있다. 애초 시작부터 전세계 시장을 염두에 두고 아이템을 짜고 사업 모델을 고안하는 스타트업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해외에도 우리 기술이 통한다는 자신감이 커지고 국내 내수 시장의 부진을 해외를 통해 타개하려는 움직임이 이같은 … [visit site to read more]

The post [스타트업 도우미 열전(4)] 이한주 스파크랩 대표, “글로벌 진출 꿈꾸는 스타트업, 우리에게 오라”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Viewing all articles
Browse latest Browse all 26352

Trending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