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로봇이 기자를 대체하기 시작했다
“테슬라 모터스가 지난해보다 소폭의 손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2013년 8월 7일 전년대비 주당 36센트의 손실을 볼 것으로 전망했다(Tesla Motors is expected to book a narrower loss than a year ago when it reports second quarter earnings on Wednesday, August 7, 2013 with analysts expecting a loss of 36 cents per share”
미국 미디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실적 전망 기사다. 이 기사에서는 테슬라의 2013년 연간 순익이 전년에 비해 다소 낮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 간단한 실적 기사는 놀랍게도 기자가 쓴 것이 아니다. 로봇이 소프트웨어(SW) 알고리즘에 의해 작성된 기사의 리드 문장이다.
로봇이? 그렇다. 미국의 경영 잡지이자 온라인 미디어 포브스(Pobes)에 실제로 올려진 기사다. 로봇이 30초만에 썼다. 물론 로보캅같은 하드웨어 로봇이 썼다는 것이 아니다. 소프트웨어 로봇에 의해 씌여졌다. 실제 기자가 썼는지 로봇이 썼는지 구분하기 어렵다.
최근 매일경제신문 편집국장 및 데스크, 기자에게 ”로봇이 기사를…
[ Read more ] |
The post 소프트웨어 로봇이 기자를 대체한다 appeared first on VentureSquare | 벤처스퀘어.